클래스는 단순히 생성하기만 했다고 해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은 아니다. 설계도 종이가 있다고 생산에 들어갈 수 있는 게 아닌 것처럼 클래스 안에도 필요한 것들을 적어넣어야 한다. 클래스는 크게 3가지 구성요소를 가지고 있다.

 

 - 생성자(Constructor) : 객체를 생성할 때 초기화되는 항목들을 관리

 - 필드(Field) : 객체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

 - 메소드(Method) : 객체의 동작 및 데이터의 조작이 이루어지는 곳 (C 언어의 함수)

 

1. 필드

 필드는 객체의 데이터, 메소드의 반환값, 상태 등등을 저장하는 곳이다. 선언 형태는 변수와 비슷하지만 변수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변수는 생성자와 메소드 내에서만 사용돼 생성자와 메소드가 종료되면 같이 소멸되지만 필드는 소멸되지 않고 객체가 소멸되면 같이 소멸된다. 필드는 아래와 같이 생겼다

ex) String name="Kim";

     int number=1;

     float value=0.15f;

 

2. 생성자

 생성자는 객체를 생성할 때 new연산자를 사용하면 호출되는 부분이다. 말 그대로 객체가 생성될 때 필드를 초기화 시키고 클래스 안에 있는 메소드들을 호출해 준비를 한다. 생성자는 메소드와 굉장히 비슷하게 생겼는데 클래스 이름과 동일하고 리턴 타입이 없다. 생성자는 아래와 같이 생겼다.

ex) 클래스의 이름이 Person이라고 가정했을 때 -> Person(){ }

 

3. 메소드

 메소드는 C언어에서의 함수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 {}로 이루어져 있으며 호출되면 중괄호 안의 모든 내용들이 순차적으로 실행된다. 메소드는 작성하는 방법에 따라서 단순히 값만 계산할 수도 있고 또 다른 메소드를 호출해서 결과값을 가지고 다른 곳에 반환할 수도 있다.

ex) public int Value_number(int a){ // 실행 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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