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클래스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클래스를 선언하고 컴파일을 완료했다면 이는 공장에서 설계도가 준비되어 생산준비에 들어간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이제 이 클래스를 사용하기만 하면 되는데 이때 new연산자를 통해 클래스를 인스턴스화(클래스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는 것을 '인스턴스화'라고 한다) 하게 된다.

Person me=new Person();

 만약 Person이라는 클래스가 있다면 위와 같이 생성할 수 있다. 이때 사용한 것이 new 연산자이고 뒤의 Person(); 부분이 Person클래스를 ()를 통해 생성자를 호출한다는 뜻이라고 할 수 있다.

 

 new 연산자를 통해서 객체를 생성하게 되면 객체는 메모리 힙(heap) 영역에 생성되게 된다. new 연산자는 이 영역에 객체를 생성한 후에 객체의 주소를 리턴한다.

 

 클래스는 크게 2가지 용도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라이브러리(API :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용도이고 다른 하나는 실행용이다. 라이브러리는 말 그대로 도서관처럼 필요한 것을 가져다가 실행용 클래스에서 사용하는 목적으로 생성되는 클래스를 말한다. 이때 실행용 클래스는 단 하나밖에 존재하지 않아서 클래스가 무수히 많더라도 실행클래스는 1개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main함수가 들어있는 클래스가 실행용 클래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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